한 사람만 밀어주기 급기야 이런 결과까지
한 사람 대놓고 밀어주기의 결과물을 보여주겠다. 티스토리 블로그 이야기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들 유입 100~200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는데, 다음에서는 대놓고 몇 블로그들을 메인에 올려서 팍팍 밀어준다.
그 중에서도 최고봉이라고 생각되는 한 블로그의 유입수를 공개해 볼까?
다음 메인 유입
자, 놀라지 마시라. 다들 1000만 넘어도 유입 적당히 들어왔다고 감탄을 하지? 그런데 그거 코웃음 친다. 왜냐? 그냥 글만 쓰면 다음에서 알아서 메인 올려줘서 팍팍 유입을 넣어주거든.
그 사람은 오늘 하루 200불 넘게도 벌었을 것이다. 진짜 기가막히고 코가막힌 다음 메인 페이지 운영 행태다.
저녁 9시에 4만 2천명의 유입을 만들어 줬다. 애드센스는 적당히 붙어 있는 블로그다.
이런 경우 1000명당 수익이 대충 진짜 작게 나와서 3불 나왔다고 쳐도 120달러의 수입이고, 5불이 나왔다고 하면 200불이고 만일 높은 CPC로 약 8불 정도 나왔다고 하면 320불이다.
다른 사람들 한달은 커녕 일년을 꼬박 해야지만 들어오는 유입수를 그냥 올려준다.
글이 좋은가? 글쎄?
사진이 좋은가? 글쎄?
근데 왜 저럴까? 진짜 짜증난다. 안 쳐다보면 되는데 왜 자꾸 쳐다봐서 이러는지.
막장
역시 막장이었다. 그래서 내가 그곳을 떠나 살아보기 위해 이런 워드프레스를 개설했다. 나만의 공간이니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모두 쓸 수 있다.
열심히 키워서 다음 메인은 전혀 부럽지 않게 키워야지.
그래도 다음 검색은 안 들어갈 수가 없는데, 어찌해야 할까. 다음에서 키워드 확인하려면 들어가게 되고 들어가게 된 김에 맨날 보고 또 보는 블로그들 이름을 안 볼 수가 없는데..
어쩔 수 없다. 그거 찾아보는 내 손가락을 자르는 수 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