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중 추가 사이트 승인 가능

현재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을 받고 있는 계정에서 그렇게 제한을 당하는 과정에 사이트 추가가 가능한지 여부를 테스트 해 봤습니다. 결과가 예상보다 빠르게 나와서 기록을 남겨 봅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이 찾아온 날은 2022년 8월 1일이었습니다. 오전에 갑자기 광고가 나오지 않으면서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다고요.

특별히 문제가 될 일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외부 유입을 위해서 페이스북이라든가, 네이버 지식인이라든가, 일절의 외부 유입 증가를 위한 행동은 없었죠.

그래서 거의 90%의 유입이 오거닉, 즉 검색 유입으로 이루어진 아주 탄탄한 그런 블로그로 구성된 애드센스 블로그였습니다.

하지만, 그런 트래픽 중 일부가 악의적으로 광고를 클릭한 것인지 모르겠으나, 광고 게재 제한이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뭐, 제가 어떻게 할 수 없으니, 30일 기간을 다 채우게 되면 8월 한 달 수입은 물건너 가게 되는 것이죠.

그럴 때 넋놓고 가만히 있으면 될까요? 전혀 아니죠.

글을 써도 수입이 생기지는 않게 됩니다. 하지만, 그런 시기가 또 있습니다. 언제일까요? 바로 애드센스 승인 받기 전 블로그를 키워나가는 순간입니다.

따라서, 광고 게재 제한이 왔을 때에 해야 할 일은 사이트 하나를 추가할 수 있는 작업을 미리 하는 것이죠. 블로그를 미리 개설해 놓고 어쩌다 한 번 생각날 때마다 글을 쓰세요. 많이 쓸 필요는 없고, 적당히 구글에 크롤링이 되어 이런 블로그가 라이브 중이다는 표식을 위함이죠.

그러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이 오면, 제대로 글을 한 번 써 보는 것입니다. 몇 개의 글을 더 추가하고 (게재 제한이 오는 동안) 적당한 개수 (최소 10개 정도의 포스트나 페이지)가 채워지면 바로 애드센스 승인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한 번에 통과를 더 목표로 한다면, 글의 개수를 5개 정도 더 늘리면 좋습니다. 방문자의 숫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글의 형식이 더 중요합니다.

광고 게재 제한 중 추가 사이트 승인

이런 저런 말이 길었는데, 그래서 현재 이 블로그는 2022년 8월 7일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워드프레스이기 때문에 방문자는 거의 없었습니다. 개설 초기이기도 하고, 아직 본격적인 구글 유입을 위한 글도 안 썼기 때문이죠.

하지만, 글은 약 10개를 생각날 때에만 조금씩 써 놓았습니다.

어차피 이 사이트에 글을 더 쓴다고 해도 애드센스 수입이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게재 제한이 와버렸으니, 어차피 수입 발생하지 않는 상황. 글이나 더 써야겠죠?

그래서 글을 10개 딱 채우고,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한 것입니다.

결과는 합격입니다. 한 번에 애드센스 승인 신청 나온 것은 오랜만입니다. 1주일도 안 걸려서 애드센스 승인이 되기도 했죠. 애드센스 승인 후기 찾아보면 이런 경우도 생각보다 흔한 것임을 알 수 있으니 대단하다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핵심은 적당히 긴 글, 그리고 잘 짜여진 사이트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기본 세팅이면 이미 잘 짜여진 사이트임) 그것만 있으면 됩니다.

애드센스 게재 제한 해결 방법

애드센스 게재 제한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정석이라고 하는게 딱히 없습니다. 그저 묵묵히 이전과 똑같은 방식으로 계정이 운영되는 것만 신호를 주면 됩니다.

그러한 사유로 이 블로그에 글을 더 쓰고 있는 것이죠. 이제 광고 게재 제한이 온지 딱 1주일 되었네요. 보통 30일 가득 채워서 풀리는 경우가 많으니, 아직도 최소 3주는 더 기다려야 할 상황입니다.

개인적인 바람이라면, 2주 정도 만에 풀리는 것이지만, 알 수 없는 이유로 게재 제한이 왔을 때가 오히려 더 오랜 기간이 지나서 풀렸던 경험이 있어서 기대는 안 합니다.

2021년 가을에도 게재 제한이 왔었거든요. 멘붕이 왔지만, 이전과 똑같이 블로그를 운영했고, 2주만에 제한은 풀렸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도 특별한 사유는 없으니 평소와 같은 모습으로 이렇게 운영하면 광고 게재 제한에서 끝나고 30일 이내 해결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설마 계정 정지나 해지로 가지는 않겠죠?

[추천 글 모음]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상태에서 추가 승인 도전

SEO Optimizeio 모바일 폰트 사이즈 바꾸는 방법

불타는 트롯맨 투표하기

미스터트롯2 투표하기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