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

최근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지르코니아는 심미성이 뛰어나고 강도도 이전에 많이 사용하던 크라운의 재질보다 더 튼튼하기 때문에 금니와 함께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중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보통 앞니에 지르코니 크라운을 씌우게 됩니다. 왜냐하면 치아 색이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이죠.

지르코니아 크라운

지르코니아는 티타늄 계열의 금속인데 내구성과 심미성이 매우 뛰어난 재료입니다. 치과용 크라운으로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제품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르코니아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하나는 솔리드 지르코니아이고 다른 하나는 고투명 지르코니아입니다. 솔리드의 경우 보다 더 단단하기 때문에 근과 치료치아에 더 많이 쓰여서 구치 또는 어금니 자리에 사용하기에 좋은재료입니다. 고투명 지르코니아는 외관이 일반 치아와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앞니에 많이 사용됩니다.

지르코니아 장점

지르코니아는 우수한 외관을 가지고 있어서 어떤 치아의 투명도도 유사하게 따라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PFM의 경우 잇몸 주위에 금속라이닝을 넣게 되었는데, 지르코니아의 경우 이것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그래서 심미적으로 훨씬 보기 좋습니다.

일반 치아와의 차이를 느끼기 어려운 것 뿐 아니라, 소재 자체가 우리 몸에서 받아들이기 좋은 재료이기 때문에 알러지 반응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우 견고한 크라운 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앞니에 식립할 때 가장 좋은 재료가 바로 지르코니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니 지르코니아 가격

앞니에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앞니가 쉽게 깨지는 증상이 있어서 본의 아니게 앞니에 크라운을 씌운 상황입니다.

아주 오래전에 씌운 것이어서 일반 크라운이다 보니 옆에 정상적인 치아와는 색이 약간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지금 다시 한다면 지르코니아로 하겠죠.

앞니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은 보통 70만원대를 하고 있습니다. 치과마다 가격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어금니 지르코니아 가격

입의 가장 안쪽에 있는 어금니의 경우 아직은 금니를 더 많이하는 추세일 수도 있습니다만 입을 크게 벌렸을 때의 심미적인 측면을 고려할 때 지르코니아를 선택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보통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금니 크라운이 지르코니아보다는 조금 더 비쌉니다. 그 이유중 하나는 아무래도 금니의 경우 나중에 다시 교체하게 될 때 금을 팔 수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웃을 때 보이는 어금니 치아의 경우는 지르코니아 크라운으로 하는 경우가 더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금니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은 대략 60만원 정도 합니다. 골드크라운의 경우에도 60에서 65만원 정도를 하고 있습니다.

크라운을 씌운 치아는 원래 내 치아보다는 조금 못하죠. 아무리 기술이 발전해도 그 부분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해서 이렇게 크라운을 씌우는 경우를 최대한 만들지 않기를 바랍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