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통반 찾기 직접 확인하는 방법

이것저것 빠르게 변하는 시기에 살고 있지만, 학교 행정 시스템은 느리게 변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주소 통반 찾기 문제점입니다. 막상 찾아보면 쉽게 나오지 않기에 어떻게 직접 확인하는지 방법을 정리합니다.

주소에서 통반을 찾아야 하는 경우는 살면서 거의 없는데, 학교에 자녀를 입학시키고 얼마 지나지 않으면 안내장으로 옵니다. 집주소 ‘통과 반’을 확인해서 오라고 말이죠. 그럼 어떻게 찾을 수 있느냐? 의외로 정답은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주소 통반 찾기

나름 인터넷 검색 실력이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주소 통반 검색에서 무릎을 꿇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했을 때 통과 반을 확인해 오라는 숙제에 열심히 정보 찾으러 다니다가 좌절을 했죠.

처음에는 검색이 될 것 처럼 나옵니다. 구글에서 검색을 해 보면 ‘마포구청’에서는 행정동 통/반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거든요. 그럼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 살고 있는 도시의 시청이나 구청, 군청 등을 들어가 봅니다.

열심히 찾아봅니다. 그런데? 결과는 없어요. 마포구청 외에는 그렇게 통반 주소를 검색할 수 있게 해 놓은 지자체는 거의 없습니다.

이렇게 찾아보기 힘든 정보를 굳이 알아보고 오라고 하는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학교 통학권역을 정하는데 있어서 통과 반 정보가 필요해서 그렇다고는 하지만, 요즘 시대에도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 보니, 결국 아래와 같은 방법을 직접 확인해야 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주소 통반 찾기 확실한 방법 바로 보기

위에서 안내되는 주소 통반 검색 방법이 가장 확실합니다. 인터넷으로 모든 정보가 다 확인되는 세상이지만 아직 그렇지 않은 영역이 있다는 것도 놀랍죠.

사실 인터넷에 정보는 다 있습니다. 다만, 그 정보가 어디 있는지 찾기가 어렵다는 것 뿐이죠. 검색엔진이 아무리 발달했다고 해도 모든 정보를 다 찾아주지는 못하는 것이 현실이에요.

그럴 때 확인하는게 위에 있는 것처럼 주소 통반 찾기 방법을 한 번 경험한 분들이 정리를 해 주는 글이죠.

주소 통반 확인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위에서 알려드린 글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찾아야 할 정보를 바로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팁 더 보기]

신한은행 한도계좌 해제 방법 10분이면 완성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중 추가 사이트 승인 가능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