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예약 방법

강원도 정선군에 설치되는 가리왕산 케이블카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최고의 생태체험 명소로 우뚝설 수 있기를 원하는 정선군의 대표적인 가볼만한 곳이 될 것입니다.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개요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2018년 동계올림픽 때 알파인 경기가 개최되었던 가리왕산에 설치된 곤돌라 시설을 이용하여 만들어지는 케이블카입니다.

2021년 6월 정부에서 2024년 말까지 한시적으로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운영하는 것으로 결정되어 2022년 11월 완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케이블카의 길이는 3.51km로 가리왕산 상부지역에 대피시설, 화장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생태탐방 데크로드를 설치하는 공사를 진행하여 개장을 준비해 왔습니다.

2022년 12월에 정선군민 대상으로 먼저 시범운영을 실시한 이후 2023년부터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합니다.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이용 시간

무료 시범 기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휴무일은 매주 월요일입니다.

케이블카 무료 탑승을 하기 위해서는 정선군민임을 입증하는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신분증에 주소가 정선으로 되어 있거나, 그렇지 않다면 주민등록등본 등으로 입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예약 방법

정선의 명물 가리왕산 케이블카 예약 방법에 대해서는 본격적인 유료 운영이 시작되며, 홈페이지 또는 예약 사이트가 만들어지면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참조글

백암산 케이블카 예약 방법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