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용품 아이디어 공모전 정리

오늘의 미션은 유아 용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기획해 보라는 것이다. 유아용품의 종류에 대해서는 제한이 없다. 유아용품이라는 것은 범위가 너무 넓기는 해서 어느 정도 제한을 걸어야 할 것 같은데?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이 좋은지 아이디어를 이곳에 잘 정리를 해 놓고 따로 마무리를 지어서 보고하는 방향으로 해 보자.

유아 용품 아이디어 공모전

우선 벤치마킹을 먼저 해 봤다. 구글에 ‘유아용품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검색을 하고 나오는 몇 개의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 봤다.

제일 먼저 검색해서 나온 곳은 베이비 머핀이라는 곳에서 진행한 공모전이다. 이게 지시받은 공모전과 비슷한 것 같다.

‘아이 키우다 보면 생각나는 것. 이것 있으면 정말 편할 것 같은데! 이것 있으면 정말 좋겠다! 이런 생각이 드는 제품’ 이런 것 생각나는 것이 있으면 아이디어를 제출해 달라는 것이다.

가만 생각해 보니까, 그런 아이디어를 공모를 받는 것은 좋지만, 공모를 받을 때 어떤 내용을 담아서 공모를 받아야 할지 그 양식을 정확히 기획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다.

내가 생각하는 유아용품 제안이 올 수 있는 분야는 젖병, 아기띠, 유모차, 카시트 등과 같은 것들에서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을 것 같다.

아마도 자동 접이식 유모차가 이런 곳에서 출발한 아이디어가 아니었을까 싶다. 아무래도 유모차는 아이를 한 손에 안고 접어야 할 경우도 많으니, 자동으로 접히는 것이 얼마나 큰 필요성이 있었을까?

그래서. 이런 식으로 기획을 해 봐야겠다.

공모전 내용

공모전 공지로 작성할 내용은 대강 이런 방식.

‘아이를 키우면서 이런 것은 참 불편한데, 이것을 해결해 주는 것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대략 이런 방식의 제품이 있으면 해결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이것’에 해당하는 내용을 받아야 한다. 그러니 양식은 이런 것들이 들어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 아이디어 제목
  • 제품이 필요한 이유 (상황) 등 문제점 대한 설명
  •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 또는 제품
  • 디자인(스케치)이 가능하면 스케치 정도의 설명 – 가산점 부여

최소한 위 내용이 있어야 할 것이다.

공모분야를 구체적인 용어로 쓴다면 ‘발육용품, 육아안전용품, 계절액세서리, 그 외 기타용품’

심사 기준

심사 기준에 대한 공지도 있어야 하겠다.

해당 브랜드와의 적합성에 대한 것이 필요하고, 실제 제품화 가능한 구현 가능성이 있어야 함

공모된 아이디어와 디자인이 기존 제품과 차별화 되어야 함. 상용화 되었을 때 고객에게 높은 가치가 있을 수 있는 효용성 있는 제품

또 다른 유의사항이나 심사기준이 뭐가 있을까?

공모전 시상

이런 공모전을 하게 되면 시상 내용도 필요하다. 젊은 친구들이 공모를 많이 하게 하려면 그것을 이끌어 줄 수 있는 시상 경품이 필요하다.

생각나는 것으로는 ‘호텔 숙박권, 백화점 상품권, 현금(상금)’ 등이 떠오른다. 육아용품에 공모한다고 아이를 다 키우는 것은 아닐테니 아이 용품은 안 된다.

일단 생각나는 정리는 여기까지.

내일은 미스터트롯2

워드크리퍼 워드프레스 성장 블로그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